코로나 19 주요 일지 | 셀트리온 치료제 허가 신청 임박 | 2020 올해의 책

게시일 2020. 12. 28.
'세실래오' 민동기 손수호 유창수PD | 댓꿀쇼 494회 12/29(화)
뉴스쇼 별책부록, 댓꿀쇼 시즌5
좋아요와 구독 그리고 알림까지 꼭.꼭. 눌러주세요!
댓꿀쇼를 만들어가는 힘이 됩니다
방송을 보고 댓글로 많이많이 달아주세요
꿀단지님들의 느낀점과 의견도 소중하게 읽어보겠습니다 :)
▣ 라이브 방송 안내
뉴스쇼 라이브 방송 | 매주 월~금 오전 7시20분~9시
댓꿀쇼 라이브 방송 | 뉴스쇼 본방송 끝나자마자 이어서 오전 9시
▣ 댓꿀쇼 이메일
newsshow.cbs@gmail.com
▣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구독하기
goo.gl/ApKab6
◇ 카카오TV: tv.kakao.com/channel/3238340
◇ 트위터: cbsnewsshow
◇ 페이스북: 981news
◇ 인스타그램: khj_newsshow.cbs

************'천년옥고' 꿀단지 20% 할인 받는 방법************
○ 판매사 세종바이오랩 홈페이지(www.sejongbiolab.co.kr)에서 회원 가입
○ My Shopping에서 '쿠폰' 배너를 클릭
○ 쿠폰번호 : GGULDANJILOVE (대문자)
○ 행사기간 : 2020.12.08. ~ 2021.12.31.
○ 아이디당 30회까지 적용가능

#세실래오 #댓꿀쇼 #김현정의뉴스쇼

댓글

  • ***하이라이트*** -꿀단지 토크 5:45 이제 빵시간도 끝...! 8:21 우리나라 빵 가격이 더 비싸다(?!) -본방송 토크 15:10 코로나19 전세계 일지 정리 19:00 코로나 19 국내 일지 정리 21:30 변이 코로나 발생 24:59 자사주 거래 금지한 셀트리온 32:50 내년 상반기 돈의 흐름은? -손C대책 2020 올해의 책 47:00 띵구리기자의 올해의 책? 49:10 올타임 넘버원! 하트PD 픽은?(feat.무협지) 1:13:44 축구 책, 손탐정 픽은? 1:21:59 인기상은?

  • 사실 외모(만)보면 손변이 제 이상형이만, ㅋㅋ 띵구리 기자님(하트), 하트피디님(하트) 넘남 좋아해요^^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한 2021되세요 :-))

  • 이번 댓꿀쇼가 가장 재밌었음 전 중년 남성

  • 전 세실리오 꼭 찾아봐요^^ 세분 분위기,수다 넘 좋아해요 댓글 잘 안달아도 꼭 챙겨보는 팬있다는걸 잊지마세요~~ 내년에는 더 번창하세요. 책은 메모했어요 꼭 읽어보려고요 무협지는 빼고요~~

  • 와.. 하트피디님 군림천하 추천에 유튭 댓글달러 왔습니다 저도 군림천하가 인생무협인데 다른 추천해주신 책들도 읽어봐야겠네요~ㅎㅎ

  • 질문~ 안경쓰신 기자님을 땡굴이 기자님이라고 하시는건가요?ㅎㅎ너무 기여우시당~~

  • 방송 내용 중 주식 얘기에서 조금 더 첨언하자면 현 글로벌 경제에서 금융시장에서 발생한 충격은 언제나 전쟁의 참상을 제일 크게 겪는 것이 약자이듯 이른바 개발도상국(요새는 신흥국이라고 부르더군요)에 전가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도 2008년 금융공황을 그렇게 크게 떠벌린 것만큼 체감하지 못했다는 것은 하나의 사례이기도 합니다. 노동소득 상승률에 비해 자본소득 상승률이 급격하게 오르는 세계적인 경향은 한국에도 비트코인 열풍, 부동산 열풍, 주식시장 역대급 호황 등등으로 이어졌죠. 과연 이 기형적인 구조가 유지되고 오히려 확대되는 추세를 글로벌 경제시스템이 아니라면 설명이 가능할까요? 중국의 민공들이 생활이 어떠한가는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얼마든지 알 수 있는 것이니까요. 저는 사실 걱정됩니다. 이렇게 실제로는 밀접하게 엮여있는 국제사회(주변에 혹은 가게에 메이드 인 차이나를 포함해 외국에서 만든 제품이 얼마나 많은지를 체크해보면 알 수 있죠)가 갈수록 타국에 대한 혐오가 심해지고(물론 혐오가 심해지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한 문장으로 요약하자면 '저 놈들이 내 일자리를 뺏어갔다' 문제는 '비용 절감'을 추구하는, 그리고 어떤 문제가 생기면 약자에게 모든 고통을 떠미는 걸 합리화하는, 그리고 고통을 회피하고 싶지만 돈은 많이 벌고 싶은 이 '체제' '시스템'과 이 체제를 합리화하는 인간들인데 피해자들끼리 서로를 탓하는 이 비극) 코로나사태가 아니더라도 빈부격차가 완화되지 않는다면 그 불만들이 심화되어 전쟁으로까지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요. 이 방송에서처럼 과연 세계가 어떻게 되는 것인가에 대한 잠깐의 고민이라도 하는 일말의 품격이 다른 방송에서도 볼 수 있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저도 잠깐 해보았습니다.

  • 세남자의 갈수록 심오해지는 저세상 수다에 배꼽잡습니다

  • 세실레오 찐팬이에요! 본방에 참여하지는 못해서 밤에 자기 전에 꼭 들어요, 만명 동접자수에 일조해야 하는데 안타까울 뿐이네요🤣 ‘미아로 산다는것’ ‘세습중산층의 사회’ 읽어 보려구요. 오늘 방송도 잘 봤습니다 세분 너무 재밌어요 :) 만명이 모이는 그날까지!

  • 아..!! 너무 재밌게 들었습니다.^^

  • ㅋ 손변 같은 마인드에 사람때몬에 주식이 오르는거임ㅋㅋ 신박한 생각이네

  • 손씨대책에서 소개해주신 세습중간층사회 저도 읽었습니다^^ 좋은책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오디오북으로 듣기 좋은책도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 그냥 지나치는 일 없이 나름의 집요함과 또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것이 하트피디의 최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매력적입니다!

  • 맞아요..요즘 빵값 너무 비싸요... 개인 빵집을 주로 이용하는데도 저렴하지 않아요... 빵순이는 웁니다ㅠ

  • 우리나라 사람들은 부동산에 너무 올인되어 있어서 주식투자를 권장해야 합니다. 부동산에 돈이 몰리는건 우리 경제나 성장에 별 도움이 안 되고 주거비만 상승시켜서 등골만 휘게 하죠. 주식에 돈이 몰리면 미국처럼 수많은 혁신기업들이 나와 경제 성장과 새 일자리를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게 되기 위해선 우리가 고쳐야 할 점이 많긴 하죠 그리고 참 재밌는건 부동산 때문에 빚 낸 사람이나 액수가 훨씬 많은데 언론들은 이상하게 주식에 대해서만 빚투 타령하며 부정적으로 몰아가는것 같아요

  • 동접자 만명을 위해 세실레오 화이팅입니다.. 전 잼있게 잘보고 있습니다

  • 삼국지9가 최고

  • 군무원과 카츄사 모더나 백신 접종을 한국정부가 막아?

  • ❤ pd님. 띵구리기자님.손변님/세실래오 한해수고많으셨음다 👍 👍 그리고 손c대책 소개해주신 책 너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당 😆 😆 내년에도 변함없는 진행을 기대하겠습니다 😄😄☺

  • 올 한해 마지막 세실레오네요.~~ 지금 처럼 변함없이 세실레오에서 뵙기를 기대하겠습니다 . 올 한해 수고많으셨습니다. 세실레오 화이팅!

  • 오늘 세실레오 재미있게 잘 보았습니다. 무협지 이야기 나오니까 좋네요 ㅎㅎ

  • 오늘 너무 저의 코어이야기라 늦게 들은게 아쉽네요. 올 한해 고생 많으셨고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ㅎㅎ

  • 띵굴기자님 컵 갖고 다니시는거 리스펙

  • 오늘 세실래오 알차네요♡

  • 유럽빵은 딱딱하고 좀 짜서 적응이 안돼 처음에는 한국빵이 훨 좋은줄 알았는데 몇 년을 먹다보니 이제는 달고 부드러운 빵에 대해 거부감이 생기더라는.. 마치 설탕넣고 만든 밥. 물론 부드럽고 단 것도 있는데, 그것들은 특식느낌

  • 세실래오의 저 세상 토크, 어떤 주제로 튈지 몰라 재밌어요. 이야기의 다양성도 있구요. 너무 정치, 시사만 다뤄도 재미없잖아요. 다사다난 2020년 세실래오 덕에 즐거웠습니다. ^^

  • 하트피디님, 저도 무협을 좋아합니다. 도서관에서 검색하니 추천하신 책은 하나도 없네요 ㅠㅠ

  • 저는 띵굴이기자님께 한표~!! 기자님 추천도서 저도 읽어보려고합니다.!!

  • 마스크 쓰셔서 힘드신가운데에도 재밌게 방송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25일 방송 듣고 싶어요

  • ㅋㅋㅋ웃을일은 아니지만 대구에서 예전에 그랬죠. 거의 1년전에 저도 겪었답니다ㅜㅜ 대구는 그때 검사결과가 4일후에 나왔어요. 그래서 기다리다 알려지지않고 사망하시는분들이 생각보다 꽤됐죠.

  • 하트 피디는 은근히 중독 되네요. 매력이 없는게 매력입니다. ♡ 좋은뜻이예요.

  • 댓꿀쇼는 정상 방송해서 너무좋아요. 화요일, 열썽 팬인데. 띵굴님! 이번 냥꽁이 동영상, 왜 짧아요 적어도 5분하세용. 오늘 코트 이쁘다. 아내 청장님이 사주던가요? ㅎㅎ

  • 저는 내년에도 동접 못해도 점심시간에 항상 다시 듣기 할게요~! 만명에 저 추가 해 주세요. 올해 수고 하셨습니다. 새해에도 좋은책 많이 소개 해 주세요.

  • 싸구려쌀로 만든 떡은 맛이 없어요. 좋은 쌀 써야 맛있어요~

  • 올한해 수고많으셨어요!!!👍

  • 재밌었어유

  • 윤짜장사형시켜라.

  • 혹시 녹음하신분 있으면 받고 싶어요.

  • 25일 방송 다시 듣기 할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 음~~화욜은 나랑 안 맞어~~ㅋㅋㅋ 한 해 동안 제작진들과 페널들 고생했어요 ~^^

  • 저는 스키를 배우려고 8년을 도전을 해서 리프트타고 싶었는데 척추환자인 저는 결국 포기 나이를 자꾸 먹어서 포기 그래서 무주 스키장 노천 온천장에만 갔어요 가족은 모두 온천장 옆으로 스윽스윽 지나가는 거예요

  • Happy New Year♡♡♡♡♡세실래요^^ 건강한 21년 되세요!

  • 댓꿀쇼에서 용노괴의 작품을 소개 받을줄이야... 용노괴 작품보다가 완결을 보지 못하고 먼저 가신분들도 꽤 된다는

  • 하트피디님은 취향이 정말이지 제 취저 저번에 오페라의유령 25주년할때도 오 내가 제일 좋아하는건데 했는데 군림천하까지..ㅋㅋㅋ

  • 오늘 무협지 특집 재밌었어요~

  • 아~~하트피디. 제 남편이랑 책 취향이 같아요.. ㅋㅋ 하~~

  • 동네빵값이 파리바게트보다 비슷하거나 더 비싸요 ㅜㅜ 잘돼요

  • 책정보 너무감사합니다😄

  • 올해나온책이구만요~~ 공부란무엇인가 오늘 재밌습니다^^

  • 만명 달성 이벤트 못봐서 아쉽네요... 동접자 만명 쉽지 않죠. 저도 늦었지만 끝까지 듣고 추천책 메모했습니다. 하트피디님의 과학이야기는 참 흥미롭지만 오늘 추천하신 무협지는 패쓰~~ㅎㅎ 띵구리 기자님이 추천하신 박노자 교수님의 당신들의 대한민국 책장에 꽃혀 있고, 오늘 추천하신 책도 메모했습니다. 손변님 올해의 추천 도서 3권 한권은 본방으로 댓꿀쇼 시청했구요 나머지는 놓친 방송인가봅니다. 이 책들도 메모했습니다. 매주 화요일 좋은 책들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년엔 만명 달성 이벤트 꼭 할수있기를 바랍니다~~

  • 좌파체널? 긴가민가?

  • 추천책과 영화 설명글에 추가해주시면 좋겠네요

  • 맞아요 미국은 빵은 비싸지 않은데 맛이 없어요. 각 수퍼마켓마다 베이커리가 있구요 가격도 저렴합니다. 여기 한국 베이커리는 한국이랑 비슷한 가격으로 팔고있어서 많이 비싼편이예요.

  • 판타지 소설 얘기하니까 너무 재밌네요~저도 중학생때 정말 많이 봤어요. 순정만화 보다가 자연스럽게 판타지로 넘어갔던 것 같은데 한동안은 정말 미친듯이 읽었네요. 부모님한테 안들키려고 창문에 걸터앉아 보다가 문열리는 소리 들리면 창밖으로 던져버리고(아파트 14층..) 결국엔 걸려서 아빠가 이럴거면 학교도 가지말고 책이나 보라고 교복이랑 교과서를 전부 정리시키며 호되게 혼난적도 있네요. 공부 스스로 하는 스타일이어서 부모님이 해라마라 한적 없었는데 이때가 처음이었던 것 같아요. 그래도 공부하는 친구들은 알아서 공부 하니까 부모님들이 저 판타지무협을 섭렵하는 시기를 그냥 좀 보아넘겨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띵굴이기자님,옷 이쁘당!

  • 노 빵&커피 손변무룩ㅋㅋ 컵챙기는거 자랑하는 띵구리기자 귀요미 ㅋㅋㅋㅋ

  • 2:32 I like that😍💋 💝💖❤️

  • 책 추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손변님께서 추천해주신 영화볼려고 해요~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 우리 띵구리 민기자님, 컵이랑 커피 가지고 다니시는 모습...정말 멋지십니다. 팬입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세실래오 한해 수고 많으셨어요~ 과학이야기! 책이야기! 너무너무 좋아요~!! 다른 요일은 놓쳐도 화요일은 꼭 본방사수!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 듣기만 해도 지긋 지긋한 코로나을 왜 짚어보냐 고요. 백신이란게 주세주가 됐습니다.

  • 맞춤법책 읽어보고 싶네요. 추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뉴스쇼는 못들어도 댓꿀쇼는 꼭 보는데 그중에서도 세실래오는 꼭봐요 ㅋㅋ과학 이런 주제는 제 관심분야가 아니지만 세분 케미가 너무 잘맞아서 그와중에도 재밌어요 ㅋㅋㅋ진심 웃김ㅋㅋㅋ내년에 다시 만나요 세실래오👋🏼

    • 전 과학도 흥미로워요.. 계속 종종 해주세요. ^^

    • 진짜 공감!ㅋㅋ 재밌어요 ㅋㅋ

    • 과학은 노잼